우리대학 - LG전자 ‘데이터 사이언스 트랙’ 협약
우리대학 - LG전자 ‘데이터 사이언스 트랙’ 협약
  • 최대현 기자
  • 승인 2023.04.17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 - LG전자 데이터 사이언스 트랙 운영 협약식 체결 사진
▲우리대학 - LG전자 데이터 사이언스 트랙 운영 협약식 체결 사진

지난달 3일 우리대학 산업경영공학과와 LG전자가 ‘데이터 사이언스 트랙’을 신설하고 MOU를 체결했다. 데이터 사이언스 트랙은 우리대학 산업경영공학과 석사과정 진학에 관심이 있는 자대생과 산업경영공학과 석사 과정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산학 장학 프로그램이다. 올 상반기부터 운영되며 올해는 석사과정 1학기 및 학사과정 3, 4학년 재학생 중 병역을 해결한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다. 지난달 19일까지 접수를 완료했고, △직무적성검사 △코딩테스트 △면접 △건강검진 절차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장학생에게는 △석사과정 졸업 후 LG전자 취업 보장 △석사과정 2년간 매 학기 생활보조금 지급 △LG전자 연구소 인턴십 기회 제공 △34인치 LG 모니터 제공 △해외 학회 참석 경비 지원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병인(산경) 교수 △조봉수 LG전자 AI빅데이터 담당관 △최준희 LG전자 인재확보 담당관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이날 제4공학동 302호에서 채용설명회와 직무상담이 진행됐다.

한편, LG전자는 최근 국내 주요 대학과 손잡으며 AI 우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작년 서강대·연세대와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학과를 신설한 데 이어, △한국과학기술원(소프트웨어대학원) △고려대(스마트융합학과) △한양대(미래자동차공학과) △국민대(자동차융합학과) 등과도 맞춤형 인재 양성에 나서는 등 사업 전 영역에 걸쳐 우수 인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LG전자가 각종 대학과 협업을 늘려나가고 있는 이유는 전사 핵심 과제인 ‘디지털 전환(DX)’과 ‘포트폴리오 고도화’가 그 배경이다. LG전자는 발 담그고 있는 △가전 △TV △전장 등 사업 전 영역에 걸쳐 소프트웨어를 바탕으로 한 포트폴리오 재편을 시도하고 있다. 구매 후에도 SW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신 기능을 제공하는 ‘UP 가전’과 전통적인 TV 화질 경쟁을 넘어 콘텐츠를 강조한 ‘웹 OS’ 사업 등이 대표 사례이다. 하드웨어 중심의 사업 구조에서 벗어나 소프트웨어에 기반한 서비스로 전환하며 사업 포트폴리오 재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대학 인재들이 좋은 지원 아래 기업에서 활약할 기회가 확대되고, 기업에서는 AI 인재를 일찍이 유치해 인력을 원활하게 확보하는 등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