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의 매력에 빠진 기자
기사의 매력에 빠진 기자
  • 고평강 기자
  • 승인 2022.05.02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에는 사진이나 영상 등 다른 매체에선 찾아볼 수 없는 고유한 매력이 있다.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시각화해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영상과 달리, 글은 저자가 많은 고민 끝에 적어냈을 다양한 표현을 독자가 능동적으로 해석해야 한다. 상상을 통해 능동적이고 다양한 해석이 가능하다는 것이 글의 매력이자 독자들에게 감동을 주는 핵심일 것이다. 필자 또한 그런 이유로 글을 읽고 쓰기를 좋아했다.

그중에서도 ‘기사’라는 글은 다소 특별했다. 필자는 사람들의 눈과 귀가 되기 위해 전쟁, 재난과 같은 상황에도 직접 취재를 나가며, 상황을 객관적으로 풀어내기 위해 노력하는 기자의 모습에 동경심을 갖게 됐다. 이에 우리대학의 이야기를 전하는 기자가 되고 싶어 포항공대신문사에 지원했다. 기자로서 우리대학에 대해 속속들이 알아가고, 구성원들을 만나 취재할 수 있다는 경험의 기회 또한 지원 동기로 한몫했다.
미디어가 발전하며 정보의 무게가 가벼워지고 있다곤 하나, 여전히 신문은 사람들의 목소리를 듣는 소통창구로써 그 의미가 크다. 필자의 미숙함이 신문 발행에 방해되지는 않을지, 책임감이 무겁지만, 기자를 동경하던 그 두근거림으로 많은 것을 배워나갈 것이다.

필자는 앞으로 사람들의 목소리에 누구보다도 귀 기울이며 객관적으로 소식을 전달하는 기자가 되고자 한다. 또한, 언젠가는 누구나 읽고 싶은 기사를 써나가는 기자로 성장할 것을 다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