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른기회(농·어촌)전형 지원자격 또한 일부 변화
지난달 27일, 우리대학 입학사정관실 홈페이지에 2018학년도 신입생 입학전형이 발표됐다. 입학전형의 주요 변경사항은 크게 두 가지로, △창의IT인재전형을 제외한 모든 전형의 신입생을 단일계열로 모집 △고른기회(농·어촌)전형 지원자격의 일부 변화이다.첫 번째 변화는 창의IT인재전형을 제외한 모든 전형의 신입생을 단일계열로 모집하는 것이다. 2017년까지는 231명이 학과별로 모집되고 70명이 학과를 자유롭게 선택하는 단일계열로 모집된다. 우리대학 송준익(입학팀) 씨는 “창의IT인재전형을 제외한 모든 전형의 신입생을 단일계열로 모집하는 것은 융합학문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의 진로 선택 기회를 확대하기 위함이다”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10개 학과 모집단위 또는 단일계열로 모집하던 일반전형, 재외국민과 외국인전형, 고른기회(저소득층)전형, 고른기회(농·어촌)전형 신입생을 학과별 모집단위 없이 전원 단일계열로 선발한다. 변경된 전형의 총원은 2016학년도 우리대학 입학 요강과 비교해보면 1명 줄어든 300명으로 집계된다.
두 번째 변화는 고른기회(농·어촌)전형 지원자격의 일부 변화이다. 과거 초·중·고 전 과정을 읍·면 지역 또는 도서·벽지 지역에서 이수한 학생의 경우 거주지와 관계없이 해당 전형 지원이 가능했으나 2018학년도 전형부터는 학생 본인의 거주 조건이 포함됐다.
위 두 가지 변경점 외의 지원자격과 전형요소 및 전형방법은 정확히 같은 형태로 유지된다. 정원 외 전형을 제외한 2018학년도 우리대학 입학전형의 경우 지원자격은 2018년 2월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2018년 2월 고등학교 조기졸업예정자,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와 기타 법령에 의하여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 인정된 자이다. 그리고 전형 방법은 1단계 서류평가와 2단계 면접평가로, 예년과 동일하게 유지된다. 또한, 예년과 마찬가지로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전형요소로 반영하지 않는다.
저작권자 © 포항공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