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 POVIS 개선사업 설문조사 실시
POVIS는 우리대학 구성원들이 사용하는 인터넷 홈페이지다. POVIS를 통해서 주요행사를 알리거나 건의사항이 있을 때 사용하는 게시판을 이용하고, 기숙사와 체육시설 등의 교내시설을 예약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학교 시설이 파손되었을 경우 신고하는 기능이 있으며 학생들이 수강신청을 하거나 수업 관련 과제를 받을 때도 POVIS를 이용한다.한편, POVIS에는 자신의 미래 기록 및 일정 관리 기능 등이 있으나 자주 사용되지 않고, 다음 학기 예비 시간표를 미리 만들어 볼 수 있으나 저장기능이 없고, 특정 버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호환이 원활하지 않아 부득이하게 구글 크롬을 사용해야하는 등 불편한 점이 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우리대학 학부총학생회 중앙집행위원회가 ‘POVIS 개선사업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내용은 현재 povis 시스템에 어느 정도 만족하는지에 대한 객관식 설문과 함께 불편했던 점과 추가하면 좋을 점을 주관식으로 조사한다.
POVIS 개선사업은 29대 학부총학생회 ‘연결고리’에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개설’, ‘치킨 배달 왔습니다’, ‘커피 한 잔 마실래요’ 등과 함께 내세운 공약 중 하나다. 학부총학생회 중앙집행위원회는 학생들의 의견을 수합 후 해결 가능한 문제를 추려 우선순위를 정할 예정이다. 그 후 정한 우선순위를 바탕으로 우리대학 정보기술지원팀과 직접 논의를 할 계획이다.
한건호(전자 14) 학우는 "평상시 POVIS 홈페이지를 이용하다보면 수강신청 때나 계절학기 기숙사를 신청할 때 홈페이지가 느려지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번 개선사업을 통해 개선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항공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