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에 따른 자기관리 전략’ 강연 개최
지난 8일 무은재기념관 101호에서 조가영 연우심리센터 실장의 ‘성격에 따른 자기관리 전략’ 강연이 진행되었다. 교육개발센터가 주최한 이 강연은 참여를 신청한 학부생 중 20명을 선착순으로 받아, 강연 일주일 전 진로탐색검사 및 학습유형검사를 실시한 내용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사전검사에는 ‘자기이해를 통해 일어서고, 나의 길에서 나아간다(Uprise & Improve)’라는 의미의 약자인 U&I학습유형검사가 이용되었다. 학우들은 이 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격을 6가지 학습행동유형, 4가지 학습성격유형, 6가지 진로성숙도, 10가지 진로흥미 및 진로성격으로 나누어 진단받았다.
조가영 실장은 검사자료에 대해 개개인별 맞춤 강연을 진행했으며, 학생 개개인의 학습유형에 대한 해석과 조언을 했다. 조가영 실장은 학생들에게 “대학생활을 이전과는 다른 연결고리로 자신의 재능을 알아가고 개발하는 시간으로 이용했으면 좋겠다”라는 말을 전하며 강연을 마무리했으며, 학생들이 들고 나온 질문에 개별적으로 응답해주는 시간도 가졌다.
강연을 들은 황아빈(화학 13) 학우는 “나의 성격과 이에 맞는 자기관리 방법을 정확히 알게 되었고, 또한 다른 사람들의 다양한 성격들을 알게 되어서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항공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