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스마트 기기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가.
평소 수업시간에는 수업 자료를 보거나 사전을 이용하고, 여가시간에는 웹툰을 보거나 페이스북을 하면서 보낸다. 축구를 좋아해서 경기 결과를 보여주는 위젯을 홈 화면에 설정해놓고 틈틈이 확인한다. 노트북 대신 데스크톱을 쓰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비교적 많이 사용하는 것 같다. 그래서 충전기를 항상 들고 다니며 배터리를 충전해놓는다.
주변에 스마트 기기를 가지고도 잘 쓰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데, 어떻게 하면 잘 활용할 수 있나.
입학 초기 지원받았던 갤럭시탭, 이번에 산경과 2학년이 보급받은 아이패드 등 스마트기기가 많이 보급되었다. 하지만 본인의 룸메이트의 경우만 보더라도 방구석에 두고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기기가 스마트해진 만큼, 사용자도 스마트해져야 한다. 스마트 기기를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관심을 가지고 활용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수많은 스마트 기기 관련 커뮤니티들이 있다. 커뮤니티에 들어가면 추천 애플리케이션, 고급 활용 정보 등 각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스마트폰과 관련해 재밌는 일화가 있는가.
고등학생 시절 스마트폰을 사용 중이었는데 발신번호를 바꾼 각종 장난 문자들, 예를 들면 ‘20명에게 문자를 보내라.’같은 문자를 받으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제로 누가 보냈는지 알고는 그 친구를 놀라게 한 적이 있다.
추천하고 싶은 앱이 있다면.
‘Remote RDP’를 추천하고 싶다. 스마트 기기로 컴퓨터 원격데스크톱을 할 수 있다. 급하게 자신의 컴퓨터를 사용할 일이 생겼을 때 유용하다. putty 프로그램과 유사한 ssh 접속 앱 ‘Conne- ctBot’를 이용하면 스마트 기기로 코딩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