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기 총장과 홍유신(산공 교수)기획처장 및 각 학과 교수 등 총 12명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오는 13일 베트남 하노이 공과대학에서 우리대학 대학원 모집에 지원한 이 대학 및 하노이 국립대 51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 시험과 인터뷰 형식의 구술면접 시험을 통해 우수 학생을 선발한다.
우리대학에 관심을 가진 외국 대학생들이 개별적으로 우리 대학에 지원하여 선발된 경우는 있었으나 이처럼 현지 대학 방문을 통해 공식 선발전형을 가지는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며, 외국 우수 대학원생 유치를 통한 교육의 질적 향상과 실질적인 캠퍼스 국제화를 도모하는데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 대학은 앞으로도 베트남 호치민 국립대, 중국 과기대와 후단대 등을 대상으로 이같은 방문 선발전형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정성기 총장 일행은 오는 11일과 12일, 베트남 하노이 공대 개교 45주년 기념 학술행사에도 참가하여 한국의 경제발전 전략과 고등교육의 역할에 대한 정성기 총장의 주제 발표와 분야별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하노이 공대는 우리 대학과 자매결연대학으로 ’93년부터 협력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으며, 하노이 국립대와는 지난 4월 학생ㆍ교수 교류, 공동연구 추진을 목적으로 하는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포항공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