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과 함께하는 ‘포스텍 사이언스 페스티벌’개최
글로벌 기업과 함께하는 ‘포스텍 사이언스 페스티벌’개최
  • .
  • 승인 2009.12.09 0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프로그램 발표ㆍ기업설명회ㆍ취업상담 등 풍성한 행사

우리대학은 11월 24~25일 이틀간 포스코국제관에서 ‘글로벌 기업과 함께하는 포스텍 사이언스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기업과 대학ㆍ학생 간의 인적 네트워크 형성에 적극 나섰다.

사이언스 페스티벌에서는 세계를 선도하는 15개 국내 글로벌 기업과 대학이 함께 △기업설명회 △문화공연 △학부생 연구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기업과 학생들 사이의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학생들에게는 실질적인 진로탐색의 기회도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업설명회나 취업상담뿐만 아니라 학부생들이 스스로 연구책임자가 되어 연구를 진행하는 ‘학부생 연구프로그램 발표회’가 동시에 개최됨으로써 기업들이 학부생들의 연구 성과를 평가하는 장도 마련되었다.

이외에도 동문인 현석진 사이버다임 사장이 참석해 ‘꿈, 열정, 그리고 역사의식’이란 주제로 특별강연을 가졌으며, 퓨전 국악그룹 헤이야(Hey Ya)와 전자 현악4중주단인 밸라트릭스(Bellatrix) 공연이 이틀에 걸쳐 차례로 펼쳐졌다.

백성기 총장은 “사이언스 페스티벌을 통해 포스텍과 글로벌 기업들이 보다 적극적인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창의적인 과학기술인력 양성 등 기업과 포스텍의 관심사에 대한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초청된 글로벌 기업은 △POSCO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중공업 △딜로이트 컨설팅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전기 △삼성전자 △삼성테크윈 △제일모직 △만도 △CJ △KT △KTds △LG전자 △STX Engine 등 15개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