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및 진로준비 워크숍’ 4차례 실시
'취업 및 진로준비 워크숍’ 4차례 실시
  • 최유림 기자
  • 승인 2009.09.23 0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더십센터, ‘여대생 커리어 교육’도
▲ 18일 열린 취업 및 진로준비 워크숍.

리더십센터(센터장 박상준)는 9월 18일 오후 3~6시 무은재기념관 306호에서 ‘취업 및 진로준비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40여 명의 학우가 참석한 가운데 LG CNS 인재개발팀의 이호석 부장이 ‘국내외 기업 동향 및 인재선발 추세’에 대해 강연했다.
학생들의 진로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이 워크숍은 18일에 이어 9월 25일, 10월 9일, 10월 16일 총 4번에 걸쳐 진행된다. 앞으로 진행될 워크숍에서는 취업 시 서류심사에 필요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의 첨삭지도가 이루어지며, 대기업과 연구소의 면접관을 초청하여 실제와 똑같은 방식으로 모의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다. 워크숍 참가를 위해서는 각각의 차수별로 신청서ㆍ이력서ㆍ자기소개서를 작성하여 리더십센터에 신청해야 한다.
한편, 리더십센터는 총여학생회갮ISE와 공동으로 여학우(대학원생 포함)를 대상으로 9월 26일 무은재기념관 307호에서 ‘여대생 커리어 교육’을 실시한다. 현재의 사회구조에서 여학생들이 여성으로서의 장점을 극대화 시키며 커리어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이 행사에는 60여 명이 넘는 여학우들이 참가신청을 하는 등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교육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서울고등법원 이숙연 판사(산경과 1회 졸업)의 ‘세상을 움직이는 여성 리더’ △얼굴이미지연구소 송은영 교수의 ‘내 가치를 높이는 자기표현’ △한국여성정책연구원 홍승아 박사의 ‘일과 가족의 조화로운 양립’ 강연과 △졸업생 선배의 진로 멘토링 등 4개의 파트로 진행된다.
리더십센터의 관계자는 “지난 여름에 있었던 진로캠프와 함께 이번 취업 및 진로지도 워크숍, 여대생 커리어 교육은 지난해 가을부터 실시한 진로교육을 확장한 것이다. 우리대학 교육역량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진로교육을 실시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학우들은 더욱 체계적이고 다양한 진로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