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무지개·빛살 아동센터 방문···운동회도
RC(기숙대학) 사생 35명으로 구성된 RC 봉사단은 매주 금요일 저녁 포항시 해도동에 위치한 무지개 지역 아동센터와 송도동에 위치한 빛살 지역 아동센터를 방문, 과외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아동센터는 보호를 필요로 하는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지역사회가 사회복지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보호 통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시설이다. 봉사단은 열악한 교육환경에 놓여있는 이들 초·중학생을 위한 수학·과학 과외 봉사활동을 지난 3월 27일부터 매주 2시간씩 실시하고 있다. 과외를 받는 아이들은 대부분 부모가 없거나 편부·편모슬하 혹은 맞벌이 가정의 자녀들이다.
한편 봉사단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5월 2일 무지개·빛살 아동센터의 아이들을 초청하여 운동회를 가졌다. 이날 운동회에서는 단체줄넘기·줄다리기·계주 등 아동들과 봉사단원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의 준비와 진행에는 봉사단원 외에도 많은 RC생들이 함께 했다.
RC 봉사단의 나승엽(무학과 09) 학우는 “아동센터의 아이들은 대부분 가정형편이 어렵고 불우한 편이지만, 항상 밝고 우리가 갈 때마다 반겨준다. 애들이 우리를 보면서 밝게 웃을 때, 우리와 함께 하며 행복해할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항공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