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진흥센터, 4월 과학의 달 맞아
과학의 달 4월을 맞아 과학 꿈나무들을 위한 축제가 우리대학에서 열린다.
과학기술진흥센터(센터장 임경순)는 4월 25일 오후 1시 30분부터 대강당에서 과학의 달을 기념하여 ‘도전! 포항 어린이 과학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했다.
한국과학창의재단·교육과학기술부·전국경제인연합회·포스코·포항지능로봇연구소·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후원한 이 행사는 △골든벨 대회 △OX 퀴즈 △과학 체험부스 △장기자랑 대회 △포스텍 밴드동아리 ‘스틸러’ 공연 등의 행사가 진행돼 어린이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다.
어린이들로 하여금 직접 체험을 통해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이해를 돕기 위한 과학 체험부스는 ‘러브미터’, ‘빙글빙글 돌려보자’, ‘만지락 양초’, ‘로봇팔 만들기’ 등 시간대별로 다른 주제의 부스가 마련되었다.
이외에도 미니탈수기, 골전도 스피커 등 센터 내 생활과학교실 교사와 학생이 만든 과학용품 전시 행사와 물리학과 연구실 오픈랩 행사 등의 다채롭고 재미있는 행사가 마련되었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교 울타리를 뛰어넘어 재미있는 대중적인 과학행사를 준비해 ‘생활 속 과학운동’을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면서, “자치단체·대학은 물론 기업·학교·시민사회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과학행사를 지속적으로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과학기술진흥센터는 교육과학기술부·한국과학창의재단 등의 지원으로 포항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해 과학기술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매년 과학의 달인 4월에 어린이들을 위한 도전 골든벨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항공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