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명 참가…장재호(물리 04) 학우 등 우승
제15회 총장배 전국 대학생 라켓볼 대회가 5월 1617일 이틀간 체육관 라켓볼장에서 우리대학생 22명을 포함 65명의 대학(원)생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우리나라 대학(원)생 누구나 참가 가능한 이 대회는 우리대학 라켓볼 동아리 IMPACT가 주관하고 (주)동아오츠카·한국라켓볼협회·서울라켓볼협회 등이 후원했다. 참가자들은 코치 및 선수 경력자는 A클래스, 그 외 실력에 따라 B·C클래스와 여자부로 나누어 조별 리그와 결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가 열렸다. 준결승전과 결승전은 15-15-11점 3세트로, 그 외 경기는 15점 1세트로 진행되었다.
경기 결과 △A클래스 대구가톨릭대 김사윤 씨 △B클래스 우리대학 장재호(물리 04) 학우 △C클래스 경북대 이병일 씨 △여자부 한국체대 이경선 씨가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부문별 1~3위에게는 트로피와 소정의 상품이 주어졌다.
대회에 참가한 IMPACT의 박진영(기계 08) 학우는 “이 대회는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라켓볼 대회이며, 이런 대회에 참여하게 된 것이 자랑스럽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가하여 이 대회가 계속 발전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여자부 참가자는 단 6명으로 저조했던 점이 아쉬움으로 남았다.
저작권자 © 포항공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