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보고회 개최…이구택 이사장 등 참석
'POSTECH PI/ERP 성과보고회’가 지난달 14일 이구택 이사장, 박찬모 총장 및 백성기 총장 내정자, 유병창 POSDATA 사장 및 한의녕 SAP Korea 사장 등 교직원곀剋珝?내외인사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스코국제관 1층 회의장에서 열렸다.오전 국제관 개관식에 오후에 열린 이날 보고회는 국제관 완공과 더불어 ‘Vision 2020’의 첫 걸음을 내딛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컸다. 보고회는 ERP를 직접 사용한 학내 구성원들의 인터뷰가 담긴 영상물 상영에 이어 남인식 부총장의 1단계 성과보고 프레젠테이션이 있었다. 남 부총장은 PI 1단계 성과로 △시스템 통합 △업무처리 속도 증대 △정보공유를 주요성과로 꼽았다. 이어 PI/ERP 관련 인사들의 한마디와 PI/ERP의 참여자 대표에 대한 감사패 전달이 있었다.
이구택 이사장은 포스코의 ERP 도입 당시의 상황을 소개하며 “현재 많은 불만이 있을 것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ERP가 진화 발전할 수 있도록 스스로 노력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20년 뒤를 생각하면 오늘 완공된 국제관보다 ERP가 Vision 2020 달성에 더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PI/ERP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우리대학은 지난 2월 ERP(전사적 자원관리)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대학운영시스템 ‘POVIS(POSTECH Vision Information System)’ 가동에 들어갔다. POVIS 도입 6개월을 맞아 각 행정업무별로 프로세스 혁신과 ERP 도입에 따른 성과를 분석한 결과, 모든 행정 분야에서 업무처리에 따르는 시간과 자원이 현저하게 절약돼 업무효율성이 대폭 향상된 것으로 조사되었다.
저작권자 © 포항공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