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과 성공을 좇는 열정 가득한 청년들의 이야기
행복과 성공을 좇는 열정 가득한 청년들의 이야기
  • 강민영 기자
  • 승인 2022.12.10 0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수저 (MBC)2022년 방영육성재,정채연 주연
금수저 (MBC)
2022년 방영
육성재,정채연 주연

다들 금수저와 흙수저라는 말을 흔하게 들어봤을 것이다. 2010년대 중반부터 유행한 신조어 ‘금수저’는 영국의 속담 ‘은수저를 입에 물고 태어난다’에서 유래했으며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다는 의미로 사용된다.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각색한 드라마 ‘금수저’는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과 더불어 입체적 연출로 몰입감을 높여 지난달 12일 호평 속에 종영했다.

‘금수저’는 가난한 집에서 태어난 아이가 우연히 얻게 된 금빛 수저를 통해 부잣집에서 태어난 친구와 운명을 바꿔 후천적 금수저가 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금수저가 되기 위해 가족을 버린 흙수저 출신 승천과 금수저이지만 돈보다 사랑과 자유를 원해 가족을 선택한 금수저 출신 태용의 상반된 선택과 후회, 주변인과의 갈등이 생생하게 전달돼 흥미를 고조시킨다. 이 드라마는 돈과 자본주의에 관한 이야기를 꾸려나가면서 시청자에게 돈에 휘둘리는 인생이 아닌, 사랑의 소중함을 느끼고 삶의 의미에 관해 고민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주인공 승천을 둘러싼 갈등과 해결 과정에서 입체적으로 묘사되는 감정을 느낄 때면, 행복을 돈으로만 재단하려는 일차원적인 생각에서 벗어나게 된다. 또한 자본주의에 물든 사회에 순응하기보다는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행복을 향해 능동적으로 도전하라는 용기 있는 메시지를 던진다.

열정 없이 살아가던 현대인들에게는 삶의 의미를 고찰할 기회를, 행복과 성공을 좇는 열정 가득한 청년들에게는 용기와 힘을 줄 드라마 ‘금수저’를 독자들에게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