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달려가라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달려가라
  • 조민석 기자
  • 승인 2022.05.15 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용훈(화학 18) 동문전체 수석
진용훈(화학 18) 동문
전체 수석

전체 수석으로 졸업하게 된 소감은

예상치 못한 결과지만 전체 수석 졸업이라는 영광을 품에 안아 감격스럽고 감사할 따름이다. 이 결과는 학부 기간 성실히 살아온 것에 대한 보상이기도 하지만 그 과정에서 많은 운이 따랐다고 생각한다.

 

본인이 생각하는 우리대학의 장점은

학생 정원이 적어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주어지는 혜택이 많다. 다양한 멘토링 프로그램, 국내 학점 교류, 인턴십 프로그램, 해외 단기 유학 등이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추억을 쌓게 하고 대학생활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다. 그리고 연구 중심 대학에 걸맞게 학부 때부터 연구실을 체험할 수 있어 진로 선택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학교생활 중 겪었던 슬럼프가 있다면 무엇이고 이를 극복한 방법은

대학생활을 돌이켜보면 크고 작았던 고난과 역경이 희미한 기억 속에 남아있다. 시간이 흘러 그때의 어려움과 생각이 온전히 기억나지는 않지만, 그저 매 순간 목표를 향해 성실히 하루하루를 살았다. 특히, 학업에 대한 의욕이 떨어질 때면 해외 단기 유학으로 가고 싶은 대학을 생각하며 마음을 다잡았다.

 

향후 진로와 미래 계획은

현재 진행 중인 대학원 통합 과정을 마치고 유기화학 분야에서 견문을 넓히기 위해 해외 대학으로 박사 후 과정을 다녀온 후, 학계에 남아 유기화학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과학도로 성장하고 싶다.

 

자신만의 공부 비법이 있다면

공부해야 할 분량이 많다 보니 매주 배운 내용을 소화한다는 생각으로 공부했다. 이를 위해 수업 시간에 높은 집중력이 필요했고, 과제를 미리 시작해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기 위해 노력했다.

 

대학생활 중 가장 보람을 느낀 때가 있다면

화학과 학생회장을 맡았을 때다. 앞으로의 미래를 이끌어갈 리더 중의 리더라는 부담감이 있는 자리였지만, 그렇기에 더욱 책임감을 느끼고 확실히 학생회를 이끌어 갈 수 있었다. 그 과정에서 느낀 올바른 리더의 자세는 더 큰 무대를 이끌어갈 내 삶의 앞날에 날개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자신이 대학생활에서 추구하는 가치와 목표가 있다면 더욱 후회 없고 의미 있는 시간으로 남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여러분들의 대학생활을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