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와 꿈의 크기를 자기 주도적으로 정하길
미래와 꿈의 크기를 자기 주도적으로 정하길
  • 이태훈 기자
  • 승인 2022.05.15 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준호(전자 박사) 동문IT 학부상
박준호(전자 박사) 동문
IT 학부상

IT 학부상 수상 소감은

2017년 IT 계열 최우수 인재상을 받겠다는 목표를 세운 뒤 학업에 매진했고 5년 뒤 꿈을 이루게 돼 매우 기쁘고 뜻깊다. IT 학부상 수상은 앞으로의 도전에 있어 큰 용기와 동기 부여가 될 것 같다. 공학자의 자세와 도전의 가치를 알려주신 홍원빈 지도교수님께 감사드린다. 이번 수상에 있어 많은 격려와 도움을 준 연구실 및 학과 구성원분들 그리고 끝없는 사랑을 베풀어 준 가족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대학생활 중 가장 인상 깊거나 보람 있는 일은

저널 게재, 국제 학회 발표, 우수 논문상 수상 등의 개인적 성취의 순간들 역시 인상적이었지만 연구 참여 학생과 연구실 후배들의 연구에 멘토로 참여하고, 그 연구와 논문 등이 대내외적인 성과로 인정받았을 때 경험하지 못했던 큰 보람을 느꼈다.

 

본인이 생각하는 우리대학의 장점은

우수한 교육 환경과 커리큘럼 외에 도전을 장려하는 우리대학의 전문적인 창업 교육과 시설을 꼽고 싶다. 대표적으로 체인지업 그라운드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의 전 과정을 기술적, 재정적으로 지원하며 도전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앞으로 우리대학 동문이 주도하는 우수한 벤처 기업에 대한 희망찬 소식이 끊이지 않기를 바란다.

 

학교생활 중 겪었던 슬럼프와 이를 극복한 방법은

학위 과정 중 복합적인 이유로 슬럼프에 빠진 적이 있다. 슬럼프를 극복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접근은 슬럼프에 빠졌음을 인정하는 것이었다. 평소보다 낮은 성과를 받아들이고 휴식과 충전 시간의 비중을 늘리는 등 나 자신에게 집중하고 돌아보는 과정에서 슬럼프를 극복하는 힘을 키우게 됐다.

 

향후 진로와 미래 계획은

현재 우리대학 교원 창업기업인 크리모(주)에서 R&E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학위 과정 중에서 수행한 연구들을 바탕으로 증강현실(AR), 메타버스 등의 초실감 콘텐츠 보급에 기여하고자 360°빔 커버리지를 갖는 초소형 5G 밀리미터파 안테나 모듈의 개발에 도전하고 있다. 앞으로 산업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미래 기술 연구 및 개발과 학문의 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할 예정이다.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주변에서 타인의 잣대를 기준으로 성공 여부를 판단하며 스스로 압박하고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스스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내가 만족할 수 있는 삶을 살기 위해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많이 가져야 한다. 미래와 꿈의 크기를 자기 주도적으로 정할 수 있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