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계단 이동편의시설 설치 본격화
78계단 이동편의시설 설치 본격화
  • 박민해 기자
  • 승인 2017.09.06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부상 학우들의 다리 되어줄 듯


우리대학의 교사지역과 주거지역을 이어주는 78계단에 장애·부상 학우들을 위한 이동편의시설이 설치된다.
지난 7월 19일 대학발전팀은 교내회보를 통해 우리대학의 장애·부상 학우들이 78계단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엘리베이터를 비롯한 이동편의시설 설치 계획을 공지했다. 송보학 대학발전팀장은 “우리대학은 교사지역 중앙통로에 장애인 경사로를 설치하고, 학생회관에 엘리베이터를 설치하는 등 장애 학생들을 위한 시설 개선에 힘써왔으며, 78계단 이동편의시설 설치 역시 그 일환이다”라며 “설계 공모로 접수된 작품들에 대해 우리대학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해, 그 결과를 선정에 반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내부 평가위원회에는 미학 전공자, UX(User Experience) 전공자, 학생대표와 직원대표 등 다양한 우리대학 구성원들이 포함됐다.
설계도가 선정되면, 오는 12월부터 내년 4월까지 설치 공사가 진행된다. 송 팀장은 “78계단의 원형을 훼손하는 일 없이, 공사 기간에도 안전한 통행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78계단 이동편의시설은 장애·부상 학우들의 접근성을 높임과 동시에 우리대학의 새로운 랜드마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우진 전 기획처장은 “우리대학에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사항에 대해, 학생들이 언제든지 능동적으로 의견과 아이디어를 제시해줬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