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코리아, 우리대학에 앤시스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기증
앤시스코리아, 우리대학에 앤시스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기증
  • .
  • 승인 2017.03.15 0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시에 5천 명 이상 접속 가능, 학부와 대학원 모두에서 활용될 듯
글로벌 시뮬레이션 해석 분야를 선도하는 앤시스코리아(대표 조용원, 홈페이지 ansys.com/ko-kr)는 교육 및 연구활동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우리대학에 앤시스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이하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기증했다. 소프트웨어 기증식은 지난달 27일 대학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김도연 총장 및 대학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는 학부 수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티칭(Teaching) 라이선스와 교수진 및 대학원에서 사용 가능한 리서치(Research) 라이선스로 나뉜다. 이번에 기증된 소프트웨어의 수량은 최대 5,000명의 학생들이 수업용으로, 500명의 인원이 연구용으로 동시에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정도이며, △기계 △전자 △신소재 △물리 등 관련 학과들에서뿐만 아니라 가속기연구소 등에서도 활용될 예정이다.
앤시스코리아 조용원 대표는 “미래의 인재들을 위해 교육 분야에서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앤시스의 제품은 학제 간 융합 교육에 필수적인 다중 물리(Multi-physics) 해석에 최적화돼 있다. 이를 통해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을 교육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는 △구조 △유체 △전자기 △회로 등의 광범위한 분야에서 정밀하고 효율적인 분석을 가능하게 하므로, 이번 기증은 우리대학의 설계 및 해석, 시뮬레이션 관련 분야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