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방도시에 세계문화탐방대 선발
제2기 방도시에 세계문화탐방대 선발
  • 승인 2001.03.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생 대상 총 3팀 선발... 4월 17일 응모 마감

우리 학교 재학생들에게 세계의 선진 노하우를 배우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방도시에 세계문화 탐방대’가 2기 선발대를 모집한다.

탐방대의 목적은 응모해당분야의 노하우와 능력을 갖고 있는 외국의 정부기관이나 타 여러 단체를 탐방하여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탐방·연구활동을 통해 우리가 당면한 문제들을 조망하고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는 것이다. 지원자격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학부생 모두에게 주어지며, 탐방 세부계획서 등 제출한 서류를 심사하여 대상 학생 6명(2인 1조), 총 3팀을 선발하게 된다. 응모 마감일은 4월 17일이며, 1차 서류심사는 4월 30일, 공개 발표 및 심사는 5월 중 해맞이 한마당 기간중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은 약 2주 이내의 기간동안 1인당 35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으면서 제출한 계획에 따라 탐방활동을 벌이게 되며, 결과를 1개월 이내에 보고서로 제출하면 된다. 현재 학생지원팀에서 지원서를 배부하고 있으며, 최종 선발결과는 5월 24일에 발표한다.

방 도시에 세계문화 탐방대는 지난 97년 암으로 세상을 떠나면서 약 2억여원의 재산을 우리 학교에 장학금으로 기증해 화제가 되었던 재일교포 2세 고 방명숙(나카무라 도시에)씨를 기리기 위해 만들었다. 현재 방 도시에 씨의 동생인 방승양(컴공) 교수가 우리 학교에 재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