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 PUZZLE]
[가로세로 PUZZLE]
  • .
  • 승인 2016.03.09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열쇠>
1. 주로 소수파가 다수파의 독주를 막거나 기타 필요에 따라 의사진행을 저지하기 위하여 합법적인 수단을 동원해 의사진행을 고의적으로 방해하는 행위를 말한다. 1854년 미국 상원에서 캔자스, 네브래스카 주를 신설하는 내용의 법안을 막기 위해 반대파 의원들이 의사진행을 방해하면서부터 정치적 의미로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3. 능력이 우수하고 일에 기운차게 앞질러 나설 힘이 있는, 적은 수의 인재
4. 미국의 블리자드사가 1996년 개발한 컴퓨터 게임 프로그램으로, 화려한 그래픽과 음향을 지원하는 롤플레잉 게임이며, 사용자가 악마와 싸우는 스토리이다. 게임 명칭 OOOO는 스페인어로 악마라는 뜻으로, 사용자가 악마와 싸우는 스토리가 골격을 이루고 있다. 6. 위령 미사 때 드리는 음악. 진혼곡, 또는 진혼미사곡 등으로 번역되어 쓰이기도 한다.

<세로열쇠>
2.‘길거리에서 공연하다’라는 의미의 버스크(busk)에서 유래된 용어로 거리에서 자유롭게 공연하는 것을 뜻한다. 이 활동을 하는 공연자들은 악기, 작은 마이크, 휴대용 앰프 등을 들고 다니며 거리 곳곳에서 관객과 소통하며 음악을 즐긴다.
5. 누구나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는 사용자 참여의 온라인 백과사전. 2001년 1월 15일 시작되었다. 비영리 단체인 위키미디어재단이 운영하며 설립자는 지미 웨일스이다. 전세계 200여 개 언어로 만들어 가고 있으며 한국의 경우 2002년 10월부터 시작되었다.
7. 우리대학 기초필수 강좌 중 하나. 문화·역사·예술의 학제간 기본 교과로서, 인문학과예술의 일반적인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인간의 삶과 문화에 대한 비판적사고와 상상력, 창의성을 함양하는 데 목표를 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