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 PUZZLE]
[가로세로 PUZZLE]
  • .
  • 승인 2015.06.03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열쇠>
1. 시루는 이미 깨어졌다는 뜻으로, 그릇된 일을 뉘우쳐도 소용이 없음을 이르는 말.
3. O.드민게스에 의해 창안되었으며‘전사법(轉寫法)’이란 뜻으로 쉬르리얼리스트들이 즐겨 응용하였다. 어떠한 무늬를 특수 종이에 찍어 얇은 막을 이루게 한 뒤 다른 표면에 옮기는 회화 기법이다.
4. 조선 시대에, 사섬시 등 중앙의 각 시(寺)에 둔 노비.
5. 조선 연산군 때에, 여러 고을에 널리 모아 둔 가무(歌舞) 기생. 이들 가운데서 대궐로 뽑혀 온 기생을 흥청(興淸)이라고 하였다.
7. 우리나라 현악기의 하나. 오동나무와 밤나무를 붙여 만든 장방형의 통 위에 명주실을 꼬아 만든 여섯 개의 줄이 걸쳐 있다.
9. 껍데기의 길이는 13cm, 높이는 6cm 정도이고 쐐기 모양이며, 겉은 검은 갈색, 안쪽은 진주색이고 살은 붉은빛인 조개. 암초에 족사로 붙어살며 한국, 일본, 중국 북부 등지에 분포한다.
<세로열쇠>
2.  프랑스의 수학자, 물리학자, 발명가, 철학자, 신학자. 확률론, 수론(數論) 및 기하학 등에 걸쳐서 공헌한 바가 크다. 1646년 토리첼리의 기압계 실험을 배움으로써 진공이 존재한다는 가설을 주장했다.
3. 오바 쓰구미가 글을 쓰고 오바타 다케시가 그림을 그린 만화이다. 고등학생 야가미 라이토가 사람의 이름을 쓰면 그 사람은 죽는 사신의 공책 ‘OOOO’를 갖게 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룬다.
5. 구름과 진흙의 차이라는 뜻으로, 서로 간의 차이가 매우 심함을 이르는 말.
6. 음력 7월 7일에 내리는 비.
8. 외기러기를 뜻하는 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