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인터넷 학교에 선보여
무선 인터넷 학교에 선보여
  • 승인 2003.03.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적으로 ‘무선인터넷 핫스팟 (HOTSPOT) Zone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어 온 KT-NESPOT 1차 구성이 완료되어 지난 17일부터 서비스가 시작되었다. 이번 1차 구성에 포함된 지역은 ▲학생회관 - 1층 로비, 스넥코너, 아우터 ▲정보통신연구소 - 1층 출입구 로비, 중강당 복도 ▲환경공학동 - 1층 로비 ▲LG전자동 - 1층로비 ▲지곡회관 - 1층 로비 ▲기계실험동 - 1층 연결복도 ▲인문동 - 1층 복도 ▲가속기연구소 - 연구1동, 행정동 1층 출입구 이다. 무선인터넷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KT-NESPOT의 ID를 신청하고 무선랜카드를 사서 설치하면 된다.

학교 측은 4월 중 벤치등의 야외설치를 포함한 2차 구성을 고려하고 있으나 신청학생 수가 다른 학교에 비해 지나치게 적어 향후 추이를 지켜보고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1차 구성 때 같이 구성한 한동대의 경우 이미 100여명의 학생들이 ID를 신청한 것에 비해 우리학교는 10여명이 신청한 것으로 알려져 교내 무선인터넷 망이 완전히 들어서기까지는 많은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보인다. 이미 기숙사와 공학동, 학생회관과 도서관 실내는 인터넷망이 충분하게 공급되어 있고, 그 이외의 지역에 무선으로 들어오는 방식을 취하고 있어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얼마만큼 이용하게 될 지는 미지수다.

한편 KT-NESPOT측에서는 17,18일 양일에 걸쳐 학생회관 1층 로비에서 시연회를 가져 새로 선보이는 이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홍보하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