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및 위험관리 연구센터 개소식 및 찾아가는 연구 세미나 개최
금융 및 위험관리 연구센터 개소식 및 찾아가는 연구 세미나 개최
  • 오준렬 기자
  • 승인 2015.01.01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위험 관리 방안 제시 및 발표, 토의 진행
지난 12일 우리대학 장봉규(산경) 교수를 센터장으로 하는 ‘금융 및 위험관리 연구센터’(Research Institute of Finance & Risk Management, 이하 ReFiRM)가 포스코 국제관 중회의실에서 개소식을 열었다.
ReFiRM은 한국연구재단의 한국사회과학연구지원사업에 선정된 과제를 기반으로 하며, 우리대학 교내외 여러 우수한 교수 및 연구원이 협력해, 건강 위험, 대재해 위험, 부동산 위험 등 금융시스템과 사회시스템의 다양한 위험을 관리하는 방안 제시를 목표로 한다.
개소식에는 교내 교수 및 학생을 비롯해 국민연금연구원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장봉규 교수의 개소사에 이어 박종문 연구처장의 축사와 김성숙 국민연금연구원장의 축사가 있었다.
개소식에 이어 오후 2시부터 같은 장소에서 국민연금연구원의 ‘찾아가는 연구 세미나’가 있었다. 이는 국민연금공단의 본사와 지사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지역 거점 대학과의 연구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목적으로 1년에 3~4차례 열리는 국민연금연구원 주최의 행사다.
김성숙 국민연금연구원장의 인사말에 이어 연구지원부 강병창 부장의 국민연금연구원 소개 및 국민연금공단 채용 안내가 있었고, 손경우 부연구위원의 ‘국민연금 수익률 및 자산배분 방안’에 관한 발표도 있었다. 이후 장봉규 교수, 경북대 김상배 교수, 국민연금공단 포항지사 주광호 과장이 패널로 참가해 패널 토의도 진행했으며, 세미나 참석자를 대상한 질의응답을 끝으로 이번 행사가 마무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