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대학연합축제 POP(Passion Of Pohang) 개최
포항시대학연합축제 POP(Passion Of Pohang) 개최
  • 오준렬 기자
  • 승인 2014.12.03 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토 ‘U&ME’를 바탕으로 세 학교의 교류 마련
지난 14일 포항시대학연합축제 POP(Passion Of Pohang)가 육거리 실개천거리에서 열렸다. 2006년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8번째를 맞는 이번 POP의 모토는 ‘U&ME’다. ‘너와 나, 그리고 우리’라는 의미와 함께 Unlock, Meet, Exchange의 뜻을 담고 있으며, 포항시 지역 내의 대학 간의 저조했던 교류를 탈피하고 함께 만나서 교류하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이전에 POP의 참여 저조 문제가 있었던 만큼 올해도 페이스북 페이지를 이용한 홍보 노력이 있었다. 축제의 모토를 알리고 축제 홍보 포스터를 게시하기도 했으며 부스 운영 홍보와 초청 가수 공지 등 행사 진행 세부 과정도 게시 했다. 또한 ‘POP로 삼행시 짓기’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축제 당일 현장에서도 여러 이벤트가 열렸다. 부스를 돌아다니며 본부에서 배부하는 팜플렛에 부스별 스탬프를 모아 본부에 제출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도 있었고, 본부석에서 진행하는 무작위 미션을 성공할 경우에도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었으며, 추첨은 2부 공연 사이에 이뤄졌다.
개회식을 시작으로 여러 동아리 들이 1부와 2부에 걸쳐 축제의 활기를 더했다. 동아리 공연이 끝난 후 초청가수 ‘GIRI BOY’, ‘C JAMM’, ‘ULTIMA’의 공연이 진행됐고, 폐회식을 끝으로 올해의 POP가 마무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