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학과별 O.T. 일제히 열려
지난 1일 학과별 O.T. 일제히 열려
  • 승인 2003.03.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과 소속감을 높일 수 있는 행사들 위주로 진행

지난 1일 토요일 우리 학교 모든 10개의 학과가 03학번 신입생들을 대상으로한 학과별 오리엔테이션(이하 오티)을 일제히 가졌다.

이번 오티의 특징은 지난해와는 다르게 구룡포나 주왕산 같은 특정한 곳으로 이동하여 엠티 형식으로 열린 것이 아니라 하루 동안 모든 과들이 학교에 머물면서 진행하는 방식으로 열렸다.

대부분의 과는 점심시간을 전후로 해서 오티를 시작하였으며 그 진행에는 과마다 차이가 있기는 하였지만 교수님과의 시간이나 선배님과의 시간을 만들어 과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는가 하면 과대항 축구대회나 학과내 축구대회를 열어 신입생과 재학생이 함께 뛰면서 서로 간의 관계를 좁혀가는 시간을 마련한 학과도 있었다. 또한 오후 7시 이후에는 대부분의 과가 학과별 대항전 형식의 레크레이션을 가져 신입생들에게 과에 대한 애정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새내기새배움터의 취지가 과오티에서도 잘 이어졌다는 평을 받았다.

이번 과오티의 준비를 맡은 학과연합회 회장 박병규(기계공학과 학회장 01) 학우는 “이번 오티는 과별 대항전을 가지기 위해 모든 과가 합의를 하여 1일에 학교에서 하기로 합의를 하였다. 굳이 이렇게 한 이유는 과별 대항전이라는 것을 통해 신입생들의 과에 대한 소속감을 증대시키기 위해서였다.”라고 전했다. 이번 오티가 과연 지난해에 02학번들의 학과 활동 참여 저조에 대한 03학번에 대한 대책이 될 수 있을지 앞으로 그 결과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