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학과 바이오포럼 성황리 개최
생명과학과 바이오포럼 성황리 개최
  • 승인 2002.09.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바이오포럼 강연에서 사전 설명을 하고 있는 생명과학과 서판길 주임 교수
비전공자 대상 매주 수요일 저녁 정통연 중강당에서

생명과학 비전공자를 위한 ‘2002 바이오포럼 - 생명 신비의 탐험’을 우리학교 생명과학과에서 가톨릭 의대와 공동으로 개최하였다. 8월 28일 채치범 생명과학과 교수의 ‘생명의 기본 패턴과 필수 에너지’강연으로 시작한 바이오 포럼은 9월 4일 양한광 서울의대 소화기외과 교수의 ‘위암 극복의 길’, 9월 11일 공영윤 생명과학과 교수의 ‘개체 발생의 비밀’로 이어졌다. 앞으로도 12월초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7시30분 정보통신연구소 중강당에서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가 예정되어 있다.

이번 바이오 포럼은 올해 봄, 신소재공학과 김규영 주임교수님 제안으로 각 학과의 적극적인 관심 아래 생명과학과 주관으로 시작되었다. 특히 생명과학과의 자체 세미나에서 벗어나 우리학교의 생명과학, 이학, 공학의 학제간 협력 및 학과 발전 계획의 일환으로 비전공자들의 생명과학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열리는데 큰 보탬이 되고 있다.

지금까지의 진행 상황를 보면 참가 신청인원이 242명, 매회마다 200여명이 넘는 높은 참여도를 보이고 있으며, 매번 열띤 질의 응답 및 토론이 이루어지는 등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또한 바이오포럼 홈페이지(http://www.postech.ac.kr/bioforum)도 개설되어 발표 자료 업로드 및 VOD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내년부터는 현 포럼의 결과와 의견을 수렴, 대학 차원의 바이오포럼 위원회를 만들어 주제 선정 및 운영을 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