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형산제 오는 26일 개막
2002 형산제 오는 26일 개막
  • 승인 2002.09.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동아리 문화제와 통합, 동아리 중심축제로

그동안 행사의 위상과 운영방식의 문제로 논란이 되었던 올해 형산제가 오는 26일부터 10월 2일까지 1주일에 걸쳐 열린다.

이번 형산제는 ‘POSTECH-KAIST 교류전’으로 인해 지난해와 달리 축제기간 내내 정상수업을 하게 되어 주간 행사는 최소화하는 대신 기간을 1주일로 늘리게 되었다. 또한 이번 축제는 학과 중심의 봄 축제인 해맞이 한마당과는 달리 예년의 동아리 문화제와 합쳐져 동아리 중심의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26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27일부터 동아리 주점을 비롯한 각종 전시회가 상시적으로 열린다. 그 주 일요일인 30일부터는 잔디밭에 마련될 특설무대(폭풍의 언덕 옆)에서 각종 동아리 공연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10월 2일에 열리는 폐막제를 끝으로 축제가 막을 내리게 된다.

이번 축제에는 예년에 비해 참여가 저조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많은 동아리들이 행사를 신청하거나 참여 의사를 밝혀 지난해 동아리 문화제보다도 더욱 다양한 볼거리와 공연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형산제의 축제준비위원장을 맡은 백강균(화학 00) 학우는 “동아리 비중이 상당히 큰 우리학교에서 얼마간 동아리 위주의 축제가 부재해 왔던 것은 안타까운 일이었는데 이번 형산제를 성공시켜 예전과 같은 동아리 중심의 축제가 계속 이어져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히며, “참여하는 만큼 재미있고 즐거운 축제가 될 것이니 구성원들의 많은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