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해 해동분교 매입 연수원 건립 확정
평해 해동분교 매입 연수원 건립 확정
  • 승인 2002.05.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입비 등 총 12억 투자... 내년부터 활용 가능할 듯

우리대학은 지난잘 23일 있은 법인 이사회에서 울진군 평해읍 소재 평해초등학교 해동분교 부지 매입을 의결함에 따라 울진 교육청과 계약을 체결하고, 학술행사와 학생활동을 위한 연수원 건립을 본격 추진한다.

99년 9월 폐교된 토지 3,331평, 건물 312평의 평해초등 해동분교는 한적한 바닷가에 위치, 뛰어난 풍광과 넓은 백사장을 확보하고 있으며, 주변엔 성류굴·불영계곡·백암온천 등 천혜의 관광지가 산재해있어 연수원 부지로 적격으로 판단, 우리대학에서 수년전부터 지속적으로 부지 매입을 추진해왔던 것이 이번에 그 결실을 보게 된 것이다.

지난해 1월부터는 울진교육청과 5년간 임차계약을 맺고 시설물 일부를 보수, 컴퓨터 교실과 건강관리실을 갖추고 지역주민들에게 개방해 왔다. 본래 올해 초 부지를 매입하고 시설개보수에 들어가 여름방학 때부터 이용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었으나, 이사회에서의 승인과, 울진군과의 계약체결문제 등으로 일정이 다소 늦춰진 셈이다.

앞으로 우리대학에서는 매입과 시설개보수 비용으로 12억원을 투입, 회의실·침실·야영장·운동시설 등을 추가로 갖추고 학생수련장과 농어촌 봉사활동 등 학생활동에 우선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후 건물신축 등 종합운영계획을 세워 교수들의 학술활동과 교직원 연수공간 등으로도 활용할 계획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