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방도시에 세계문화탐방대 선발
제3기 방도시에 세계문화탐방대 선발
  • 승인 2002.04.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학교 재학생들에게 세계에 대한 견문을 넓히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방도시에 세계문화 탐방대‘가 3기 탐방대 팀을 선발한다.

지난 11일 발표된 1차 서류심사 결과에서 총 22개의 지원팀(2인 1조) 중 8팀이 1차 합격했다. 1차 서류 심사는 각기 다른 주제를 가진 탐방계획서를 제출하여, 독창성, 정보수집, 충실도, 실현가능성 등을 비교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최종 발표는 프리젠테이션 및 어학능력 심사, 질의 응답 등의 심사를 거쳐 오는 5월 8일(예정) 발표되며, 총 3~4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팀에게는 1개 대륙 2명 14일 기준으로 정해진 지원금을 받게 되며, 각 팀이 제출한 계획에 따라 탐방활동을 벌이고 그 결과보고서 및 수필 1편을 탐방 후 1개월 이내에 제출한다.

권수길 학생지원팀장은 “지난해까지의 아이템 선정이 지나치게 학술적으로 흘렀다는 지적을 감안하여 올해에는 학생들에게 좀 더 이색적이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본래의 취지를 살리기로 했다.”며 “독창적인 탐방계획을 가진 팀을 유연하게 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방도시에 세계문화탐방대는 지난 97년 암으로 세상을 떠나면서 3억 2천만원의 장학금을 기부한 방승양(컴공) 교수의 누이 방도시에씨를 기리기 위해 시작되어 올해로 3회째를 맞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