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 생활공간에서 나아가 다양한 활동의 무대로
RC, 생활공간에서 나아가 다양한 활동의 무대로
  • 이재윤 기자
  • 승인 2013.04.1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이블 매너, 뮤지컬 관람, RC봉사단 등 다양한 행사 활발

지난 3월 25일, 27일, 29일 등 3일에 걸쳐 ‘테이블 매너’ 교육이 포스코국제관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본 교육에 참석한 학부 신입생 300여 명은 전문 소믈리에의 간단한 강연을 듣고 준비된 코스요리를 먹으며 양식 식사 예절을 충실히 익혔다. 또한 오는 13일에는 명작 뮤지컬 ‘레베카’ 관람을 위해 100여 명의 학생들이 대구 계명아트센터를 찾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스노쿨링, 자연농촌문화체험 등의 행사가 이번 학기에 예정되어 있다.
우리대학 학부 1~2학년생이 거주하는 Residential College(이하 RC)는 올해에도 위와 같이 강연, 공연, 스포츠겥뮌? 야외체험 등 네 분야에서 전체 사생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 및 개최하고 있다. 더불어 각 층별로 요리, 독서토론, 공예 등 다양한 둥지 활동이 진행 중이다. 전체적으로 예년에 비해 RC의 각종 행사 및 활동에 대한 학생들의 참여율이 높아지고 있으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RC 각 층별로 배정된 고학년 선배인 RA들이 주로 맡아서 하고 있다. 자발적으로 신입생들의 과목별 학습을 도와주는 튜터링도 진행 중이다. 더불어 RC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을 통해 기숙사에서의 안내사항과 생활정보를 교류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 2009년부터 RA 및 RC 사생들이 자발적으로 RC봉사단을 조직해 포항시내 지역 아동센터를 대상으로 교육봉사를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학생지원팀 담당자는 “RC의 도입 당시에는 제도가 자리를 잡는 과정에서 다소 불안한 적도 있었지만 현재에는 체계가 잘 정립됐으며, 후배들을 챙기는 RA들의 책임의식 수준 또한 높아지고 있다”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