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POSTECH 적정기술 공모전 개최
제1회 POSTECH 적정기술 공모전 개최
  • 유온유 기자
  • 승인 2013.03.20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세계 원조 및 지속 가능한 개발에 대한 관심 일으켜
우리대학 아너 소사이어티 ALPHA가 학부생을 대상으로 ‘제1회 POSTECH 적정기술 공모전’을 연다.
ALPHA는 지난 8일 공모전 설명회 및 ALPHA 설명회를 개최했고, 19일에는 적정기술의 다양한 사례와 심사기준을 보완한 2차 설명회 및 장수영(산경) 교수의 특강도 이어졌다. 공모전 일정은 오는 24일까지 1차 제안서를 받아 31일에 1차 합격자를 발표한 뒤 서류 평가를 통과한 최대 6팀은 4월 13일에 프리젠테이션 발표 및 모형 시연을 실시하며 같은 날 수상작이 선정된다. 지원자는 개인 또는 팀(최대 3명)으로 지원할 수 있다.
시상 내역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1팀이며 최우수상은 상금 50만 원과 복지회 상품권 50만 원, 우수상은 상금 30만 원과 복지회 상품권 40만 원, 장려상은 상금 10만 원과 복지회 상품권 30만 원이 주어진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추후 해외봉사 활동지원 시 우선선발 되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을 주관한 ALPHA의 이진규(화공 11)학우는 “이번 에티오피아 해외봉사에서 풍력발전을 설치하는 적정기술을 경험하고 나서 우리대학 대학문화를 선도하는 단체로서 학생들이 적정기술에 대해 접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겠다고 생각했다”라며 적정기술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촉구했다. 그리고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아이디어는 다음 해외봉사에서 쓰일 예정이다”라며 “앞으로 대학원생, 더 나아가 전국적인 범위를 대상으로 하여 지속적으로 주최할 예정이다”라고 공모전의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