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대 총학생회 본격적인 활동 시작
16대 총학생회 본격적인 활동 시작
  • 승인 2002.03.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동안 집행부 구성을 끝마친 16대 총학생회(회장 정의근(컴공4))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학생회관 옆 1층 테라스에 소공연장 신설에 대한 건의가 받아들여져 현재 공사중에 있으며 오는 8일 준공식을 가질 예정이다. 소규모 교내행사, 휴식공간, 학생활동장소로 활용하기 위해 생겨나는 이 공간은 지난해 봄축제 때 공연분과주점을 설치해 운영했을 때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에서 착안해낸 것이라고 한다. 앞으로 총학에서 이 공간에 대한 교내 단체의 예약 관리 등을 맡아 지속적으로 운영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총학에서는 이 공간의 명칭 선정을 위한 공모 행사를 벌여 지난 5일까지 응모를 받았다. 오는 8일 오후 5시 30분에 준공식과 함께 이름 공모에 대한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총학생회 공식 홈페이지(http://stu. postech.ac.kr)가 새로 개장하여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총학 활동에 대한 홍보, 학생 여론 수렴 등 예년의 총학생회 홈페이지가 가지고 있던 기본적인 기능 외에도 자치단체 게시판, 학교 생활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를 담은 컨텐츠 등 실용적인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특히 ‘행정절차 소개’에서는 학생들의 경험담을 담아 학생들이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으며, 각종 신청 양식도 여기서 받아볼 수 있다. 이렇게 홈페이지가 학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음에 따라 총학을 통한 학생 여론 수렴이 좀 더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