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학생대의원회의 제2차 임시회의 열려
전체학생대의원회의 제2차 임시회의 열려
  • 정재영 기자
  • 승인 2012.10.1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석회의 참가 여부ㆍ네트워크 모니터링 문제 등 논의

지난 10월 13일 오후 7시 정보통신연구소 데모강의실에서 전체학생대의원회의(이하 전학대회) 제2차 임시회의가 열렸다. 이날 회의에서는 △대의원 임명 과정 보고 △총학생회칙 개정 특별위원회(이하 회칙특위) 진행사항 보고 △과학기술특성화대학 총학생회 연석회의(이하 연석회의) 참가 여부 △교내 네트워크 모니터링 문제 논의의 4개 안건이 다뤄졌다.
회칙특위 진행사항 보고에서는 지난 9월 25일과 10월 5일 있었던 1ㆍ2차 회칙특위 회의에서 논의된 △전학대회 진행 개선방안 △전학대회 구조 개선방안 △총학생회칙 미이행 사항 등에 대한 점검 등의 내용을 보고했다.
우리대학 총학생회와 GIST, KAIST, UNIST 총학생회로 이루어진 연석회의 참가 여부에 대한 논의에서는 연석회의 참가의 필요성과 연석회의에서 다루는 범위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대부분의 대의원은 비슷한 대학 총학생회끼리 함께 목소리를 내고 서로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다는 긍정적 측면에서 참가의 필요성에 동의했다. 결과적으로 대외적인 발표를 할 때 전학대회의 동의를 받는 내용의 의결사항을 의결했다.
마지막으로 교내 네트워크 모니터링 문제에 대해서 학교의 네트워크 게임 트래픽 분석 및 결과 공지의 타당성과 기숙사에서 게임 활동의 학교 개입 타당성 등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