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20일 기자회 간담회 열려
지난 달 20일 기자회 간담회 열려
  • 승인 2001.12.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달 20일, 기자회 간담회가 인문사회학관 203호에서 열렸다. 이번 간담회는 기숙사자치회(회장 ,화공3)에서 직접 기획한 것으로 개교 이래 처음으로 열린 간담회였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

이날 학교측 에서는 홍유신 기획처장, 이재성 학생처장, 조동완 사감 교수, 권중갑 주거운영팀장이, 기자회 대표로는 기자회장, 8동, 11동, 여 3동장이 자리에 참석했다. 이밖에 기숙사 각 동장, 기자회 집행부를 비롯해 약 5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간담회장을 가득 메웠다.

이날 학생들의 건의사항으로는 1인 1실용 방 지정, 냉방시설 설치, 난방 시간 조정, 도난방지를 위한 출입구 통제기 설치, 행사동 운영방식 수정, 겨울방학 퇴사기간 조정, 휴게실 전자레인지 설치, 동별 빨래 건조기 설치 등 다양한 의견이 개진되었다. 그 중 행사동 운영에 대한 새로운 방안 검토, 퇴사기간 조정, 전자레인지 및 빨래건조기 설치에 대해서는 학교 측에서 긍정적으로 고려해보겠다라는 뜻을 나타냈지만, 그 밖의 사안들은 행정상의 문제로 불가하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한편 지난달 29일,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에 대해 기자회에서는 겨울방학 퇴사 기간 의 비공식적인 이틀 연기, 난방 시간의 확대 조정, 방학중 19동 빨래건조기 임시 설치 계획 등이 있음을 공지했으며 휴게실 전자레인지 설치는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