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1,2학년 대상으로 RC 프로그램 진행
학부 1,2학년 대상으로 RC 프로그램 진행
  • 이기훈 기자
  • 승인 2012.04.1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이블 매너, 치즈와 함께하는 1박 2일, 미스사이공 in 부산
RC(Residential College)는 학생들의 전인교육과 문화생활을 위해 RC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3월 30일, 4월 2일, 4일에 3차례에 걸쳐 ‘테이블 매너 교육’이, 3월 31일에는 ‘치즈와 함께하는 1박 2일 경주남산 편 따라잡기’가, 4월 7일에는 ‘세계 4대 뮤지컬 미스사이공 in 부산’이 열렸다.
테이블 매너 교육은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다. 이는 학생들이 포스코국제관 2층 그랜드볼룸에서 코스 요리를 먹으며 격식을 갖춰야 할 식사자리에서 지켜야 할 예절과 방법을 익히는 프로그램이다.
‘치즈와 함께하는 1박 2일 경주남산 편 따라잡기’는 송아지 우유 주기와 치즈 만들기와 같은 낙농체험을 하고, 점심은 직접 피자를 만들어 먹었다. 또한 문화유적을 탐방하는 시간도 있었다. 포석정을 보고, 남산 삼릉 코스를 올라가며 마애관음보살입상, 선각육존불, 선각여래좌상 등을 답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각 좌석당 학생할인(20%)과 RC지원금(3만원)을 통해 할인된 금액으로 세계 4대 뮤지컬 중 하나인 ‘미스 사이공’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도 있었다. 베트남 전쟁을 배경으로 미군 병사와 베트남 여인의 애절한 사랑을 노래한 뮤지컬 ‘미스 사이공’은 탄탄한 갈등 구조와 실화를 바탕으로 한 감동적인 스토리, 그리고 슬프도록 아름다운 음악으로 감동을 선사했다.
RA 회장인 장보규(화학 09) 학우는 “RC 전체행사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쌓게 해주기 위해 마스터 교수님들과 RA들이 함께 고민하며 준비한 행사”라며, “RC사생들에게만 제공되는 의미 있는 기회인만큼 많이 참가해서 좋은 경험과 추억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