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육군사관학교, ‘리더십 공동교육’ MOU 체결
포스텍-육군사관학교, ‘리더십 공동교육’ MOU 체결
  • .
  • 승인 2012.03.07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사관학교와의 교류로 국방과학기술 선진화 기여 기대
우리대학과 육군사관학교(교장 박종선 중장)는 지난 16일 서울 육군사관학교에서 MOU를 체결하였다. 양교는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이공계 리더들과 사관생도들의 리더십 공동교육을 위해 올해부터 매년 신입생과 사관생도를 대상으로 리더십개발 단체교육을 교차 실시한다.
우리대학 학생들은 육사를 방문해 병영체험과 함께 리더십교육을 받으며, 육군사관 생도들은 우리대학에서 과학기술 관련 교육을 받는다. 이와 함께 양교의 학생들과 사관생도들은 간담회 등 교류시간을 갖는다. 양교 교수들도 국방과학기술 분야의 학술교류를 진행하며 공동연구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작년 우리대학은 공사 · 해사와 MOU를 체결하여, 여름에는 신입생들이 양 사관학교에서 리더십 교육을 받도록 했으며, 가을에는 양 사관학교 생도들이 우리대학을 방문해 이공계 관련 교육을 받도록 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육군사관학교가 리더십개발단체교육에 참여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우리대학은 국군 리더를 양성하는 3개 사관학교와 본격적인 교류의 길을 열었고, 이를 통해 재학생들의 리더십 함양 및 사관학교 교수들과의 심도 있는 교류를 통해 국방 과학기술 선진화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한편, 이날 우리대학 김용민 총장은 육군사관학교 생도들을 대상으로 ‘40년 경험을 바탕으로 생도들에게 주고 싶은 조언’이란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김 총장은 “우수한 이공계 인재들을 국가와 인류에 공헌하는 리더로 양성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전문가적 자질도 중요하지만 국가와 사회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