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우먼 시대, 세상의 흐름을 읽는 여성 리더
커리어 우먼 시대, 세상의 흐름을 읽는 여성 리더
  • 박민선 기자
  • 승인 2010.11.17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여학 ROSE, 제 2회 여대생 커리어 교육

 제 22대 총여학생회 집행부 ROSE는 포스텍 리더십센터, WISE센터와 함께 여대생 커리어 교육을 진행했다. 제 2회 여대생 커리어 교육은 11월 5일, 6일에 걸쳐 실시되었다. 이번 포스텍 여대생 커리어 교육은 여학우들이 자신이 가진 장점을 알고 극대화하며, 생애 계획을 설계하여 글로벌 여성 리더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올해 2차로 치러진 여대생 커리어 교육은 ‘예비 여성 리더 : 세상의 흐름을 읽다’를 테마로, 사회의 흐름에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사회의 흐름을 주도할 수 있는 여성 리더가 되기 위한 도전이 주제였다.

 커리큘럼에는 ‘세상의 흐름’을 주제로 여러 연사들을 초청하여 이루어진 강연, 멘토링, 만찬 시간 등이 포함되었다. ‘경제의 흐름’에 관한 김진홍 한국은행 차장의 강연, ‘사회의 흐름’에 관한 이경숙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의 강연, ‘인간관계의 흐름’에 관한 박영실 서비스 파워 아카데미 원장의 강연, ‘법의 흐름’에 관한 백은석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 교수의 강연 등이 이틀에 걸쳐 진행되었다. 유익한 강연뿐만 아니라 포스텍 여교수님들 및 포스텍 여자 선배들과의 오찬과 멘토링 시간도 있어 평소 궁금했던 점에 대해 동문 선배께 자유롭게 질문할 시간도 가졌다. 이번 커리어 교육 참가자에게는 리더십 인증 점수, 파우치 또는 USB 기념품이 주어졌고 포스텍 여교수님과의 오찬 멘토링 신청자에게는 점심도 제공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김영은(산경 10)학우는 “매우 유익한 강의였고, 다음에 이런 기회가 있으면 또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