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CH-서울아산병원, 공동연구 MOU
POSTECH-서울아산병원, 공동연구 MOU
  • .
  • 승인 2010.10.13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기초 융합 연구, 의과학발전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도모

▲ POSTECH-울산대-서울아산병원이 지난 7일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글로벌 과학 인재를 육성하고 있는 POSTECH과 최고의 임상의료 수준을 보유한 서울아산병원이 손잡고 바이오 생명공학 연구 및 의과학 인재 육성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을 본격 시작한다.

 울산대학교 이철 의무부총장, 서울아산병원 이정신 병원장은 7일 우리대학을 방문, 백성기 총장과 공동연구협약을 체결하고 한국 의과학 발전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 협약을 통해 우리대학과 서울아산병원에 각각 공동 연구실을 설치하고 시설 및 장비와 인력교류 등을 활성화해 나가게 된다.

 특히 우리대학의 기초연구와 서울아산병원의 임상연구가 융합된 공동 연구프로그램을 운영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 결과를 도출해 내는 데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생명공학 신진 연구인력 육성을 위해 우리대학과 서울아산병원이 공동 선발하는 석ㆍ박사 과정 대학원생과 박사 후 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또 서울아산병원 의료 교수진이 안식년 동안 우리대학의 연구 기반에서 연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반대로 우리대학의 교수진도 서울아산병원에서 연구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제공하는 것도 이 협약에 포함된다.

 이 협약 체결을 통해 우리대학과 서울아산병원은 양 기관이 공동 지원하는 다양한 의과학 융합 연구 프로그램을 지속 가능하게 하는 체계를 구체적으로 구축해 앞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연구 모델과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