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과 함께하는 Science Festival
글로벌 기업과 함께하는 Science Festival
  • 손영섭 기자
  • 승인 2010.09.22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정보 얻고 인적 네트워크 형성할 수 있는 장

 글로벌 기업과 함께 하는 2010 포스텍 사이언스 페스티벌이 지난 9월 2일부터 이틀간 국제관 1층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세계 각지에서 활동하는 글로벌 기업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사이언스 페스티벌은 시범적으로 시행된 지난 해에는 15개 기업이 참여하였으나, 올해는 기업들의 호응이 뜨거워 예상보다 많은 39개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SK 건설 최광철 사장의 특별강연 △글로벌 기업 설명회 및 취업상담 △글로벌 기업 선배와의 멘토링 프로그램 간담회 △학부생 연구프로그램 중간진도 발표회 등으로 진행되었다.

 사이언스 페스티벌에 참가한 학생들은 국제관 1층에 설치된 각 글로벌 기업의 채용상담 부스와 대회의실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글로벌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는 학부생이 주체가 되어 연구를 진행하는 ‘학부생 연구프로그램’의 중간발표회도 함께 열려, 기업 참가자들이 학생들의 연구 성과를 둘러보며 관심을 보였다. 이 학부생 연구프로그램 참가자 중 우수한 연구실적을 보인 연구과제 참여자는 향후 지식봉사 멘토링 활동 우수자 및 다양한 학생참여프로그램에서 우수한 활동을 보인 학생들과 함께 글로벌 기업의 국내 및 해외 법인 현장 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