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EE 온라인 콘텐츠 집행이사 선임
IEEE 온라인 콘텐츠 집행이사 선임
  • .
  • 승인 2009.12.09 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공 홍원기 주임교수

컴퓨터공학과 홍원기 주임교수가 12월 3일 하와이에서 개최된 국제전기전자학회(IEEE) 커뮤니케이션즈 소사이어티 이사회에서 한국인 최초로 온라인 콘텐츠 집행이사로 선임되었다. 임기는 내년 1월부터 2년간.

IEEE 커뮤니케이션즈 소사이어티는 디지털도서관, 온라인 출판, 웹 서비스, 웹 세미나, 투토리얼 등 회원들의 연구개발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전세계 회원들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는데, 집행이사는 이러한 모든 서비스를 관장한다.

홍 교수는 1996년 한국통신학회에 처음으로 통신망운용관리연구회를 설립하고 위원장을 역임했으며, 지난 2년 동안은 국제협력 집행이사로 활동했다. IEEE 커뮤니케이션즈 소사이어티에서는 통신망운용관리연구회 위원장을 비롯해 Online Contents, Sister Society, Membership Development 등 다수의 위원회에서 활동해왔다. 또한 여러 IEEE 학술회의에서 의장 및 회의장을 역임했다.

미국 뉴저시에 본부를 둔 IEEE(Institute for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 www.ieee.org)는 125년 전에 창설되었고, 현재 160국 37만 5,000여 명의 회원을 가진 가장 권위 있는 국제학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