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보육센터, 대경 중기청으로부터
창업보육센터, 대경 중기청으로부터
  • NULL
  • 승인 2008.05.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 연속 최우수 운영기관 선정
우리대학 창업보육센터(센터장 정윤하)가 대구·대궂ㅇ소기업청이 실시한 2008년도 운영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는 △매출액 및 보육능력 △자금유치 실적 △조직과 인력 확보 △창업보육성과 △대외활동 등을 위주로 평가했다. 평가 결과 대구·경북지역의 37개 창업보육센터 중 우리대학을 포함해 7개 기관이 ‘최우수(S)’로 선정돼 각 4,500만원의 운영비를 지원받는다.

우리대학 창업보육센터에는 현재 13개 벤처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28개 기업이 졸업하여 사업을 활발히 추진 중이다. 이번에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기술력이 있는 우수한 벤처기업 입주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한 기술이전과 연구개발 지원활동 △외부 전문인력과의 협약체결 등 효율적인 경영지원체계 확립 △입주기업에 대한 자금지원 알선 및 마케팅 설명회 개최 △창업지원프로그램을 통한 스타 벤처기업 육성 등 경영지원 노력이 높게 평가된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대학은 특허관리, 기술이전 및 기술사업화 지원의 선순환 체제를 구축하여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기술이전 활성화와 ㈜포스텍기술투자 등 관련기관과 협력을 통한 기술기반형 벤처기업을 적극 육성하여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첨단 벤처기업의 산실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