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연습장소·창고 등 동아리 지원 필요하다
방·연습장소·창고 등 동아리 지원 필요하다
  • 이승훈 / 산경 06
  • 승인 2007.03.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은 지리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다른 대학에 비해 뒤떨어지는 곳에 위치해 있다. 그래서인지 대부분의 학생이 한 개 이상의 동아리에 가입하여 동아리 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하고 있다. 그러나 학생들의 동아리 활동에 비하여 학교의 동아리 지원은 미흡하다.

첫째, 동아리 방이 부족하다. 학생들의 관심이 계속 변함에 따라 새로운 동아리들이 생겨난다. 그러나 학생회관은 더 이상 이들에게 줄 동아리 방이 없으며, 그로 인해 새로운 동아리들은 동아리 활동에 많은 제약을 받게 된다. 이 점에서 없어지는 동아리와의 불찰이 생기기도 한다.

둘째, 연습 장소가 부족하다. 공연 동아리는 14개 정도 있는데, 이들 모두 공연 시기가 비슷하고 연습 기간도 비슷하므로, 각 동아리들이 연습할 수 있는 공간이 많이 겹친다. 연습 공간의 대표적인 예가 학생회관의 홀들과 복도 등인데, 모든 동아리들이 비슷한 시간에 사용하기에 어려운 점이 있다.

셋째, 동아리 창고가 작다. 50여개가 넘는 동아리가 공동으로 사용하는 곳은 창고라 하기에는 매우 비좁다. 또한 창문도 달려있지 않아 습기가 차서, 목재의 경우 그 안에서 썩어 창고라고 하기에는 자격 미달이다. 창고의 개선과 공간의 확충이 필요하다.
우리 학생들에게 동아리는 대학생활의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동아리에 빠져들 수밖에 없는 우리학교의 특성상 학교에서 동아리 활동을 하는데 더욱 지원을 해준다면, 학생들은 대학생활을 더욱 즐겁게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