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도전은 가능성의 세계로 우리를 이끈다
다양한 도전은 가능성의 세계로 우리를 이끈다
  • 강호연 기자
  • 승인 2024.02.03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홍(컴공 통합) 동문 IT학부상
민주홍(컴공 통합) 동문 IT학부상

IT학부상을 수상한 소감은
그동안 컴퓨터비전 및 AI 연구에 쏟은 노력이 인정받았다는 사실에 깊은 자부심을 느낀다. 이번 IT학부상 수상은 내가 미래에 더 큰 도전을 하는 데 좋은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 또한 컴퓨터비전 분야의 혁신으로 사회에 긍정적인 기여를 하겠다는 나의 목표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는 상이 될 것 같다.

본인이 생각하는 우리대학의 장점은
우리대학의 학문적 도전과 혁신적인 사고를 장려하는 환경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우리대학에서의 대학원 과정은 단순한 이론적 지식을 넘어 실제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연구 및 개발에서도 최전선에 있다. 또한 교수가 학생의 독립적인 사고와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체계가 잘 잡혀있다는 점도 우리대학만의 차별화되는 장점이다. 이런 환경 덕분에 다양한 기술적이론적 도전을 경험할 수 있었고, 이는 학문적 성장과 직업적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학업 과정에서 본인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사람이나 사건이 있다면
지도교수님과 함께한 모든 연구 경험이 내게 큰 영향을 줬다. 교수님은 늘 도전적인 과제를 주셨고,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기술적인 능력뿐만 아니라 문제 해결 능력과 연구에 대한 열정을 크게 키울 수 있었다. 이 과정에서 컴퓨터비전 분야의 무한한 가능성을 깨닫고, 미래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가졌다.

본인만의 학업 스트레스 관리 방법이 있다면
규칙적인 운동은 신체적, 정신적 건강 유지에 매우 중요하다. 학업과 연구에만 몰두하기보다는 균형 잡힌 삶을 영위하는 것이 장기적인 성공과 행복으로 이어진다고 믿는다. 그뿐만 아니라, 시간 관리와 적절한 휴식도 스트레스 관리에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향후 진로와 미래 계획은
로보틱스 분야의 연구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컴퓨터 비전 및 NLP 분야가 로보틱스에 어떤 방식으로 적용될 수 있을지 큰 관심이 있으며, 이 분야에서의 혁신적인 연구를 통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싶다.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대학 생활은 열정과 호기심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다양한 경험을 적극적으로 해 보면 좋겠다. 각자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기르면서도 한편으로 다른 학문 분야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항상 건강을 챙기며 균형 잡힌 삶을 영위해 자신의 꿈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