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곡골목소리] 멀티미디어실 이용시간·자료대출 기간 연장해주길
[지곡골목소리] 멀티미디어실 이용시간·자료대출 기간 연장해주길
  • 김선미 / 생명 04
  • 승인 2005.05.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학교에는 외관부터 타학교의 도서관과 다른 첨단 현대식의 정보관이 있다. 바로 청암학술정보관이다. 단순히 교내 학생들이 책을 읽고 공부를 하는 ‘도서관’이 아닌 ‘정보관’인 것이다. 도서관 5층에는 비디오, DVD, TAPE가 구비되어 있는 멀티미디어실과 영상 자료들을 재생할 수 있는 장비가 설치되어 있다. 멀티미디어실에는 영화 DVD뿐만 아니라 어학 학습에도 좋은 상당히 많은 분량의 비디오와 CD 자료 등이 구비되어 있다.

작년에는 멀티미디어실을 즐겨 이용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한달에 한 번 빌리기가 힘들다. 멀티미디어실의 이용 시간이 2시간으로 단축되었기 때문이다.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후 3시에서 5시까지 2시간 밖에 자료를 열람할 수 없다. 더군다나 그 시간이 수업 시간이면 빌리지 못한다. 만약 간다고 해도 2시간은 너무 짧다. 보통 미디어 자료는 1시간에서 2시간용이 많고 일주일에 한 번 빌리기도 어렵기 때문에 신중해야 한다. 2시간은 그 자료를 미리 탐색하기에도 부족한 시간인 것 같다. 또 자료를 다 이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두 시간이 지나면 기숙사에 가져갔다가 다시 반납해야 한다.

멀티미디어실에 좋은 자료를 많이 구비해 놓고 그것을 이용할 수 있게 비디오 장비를 마련해 두었다면 학생들이 충분히 그것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해야 하지 않을까? 멀티미디어실의 개방시간을 좀 더 늘렸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