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돌아가는 이야기
다시 돌아가는 이야기
  • 이주형 기자
  • 승인 2024.01.01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이킬 수 있는2018.12.5 출간작가: 문목하
돌이킬 수 있는
2018.12.5
출간작가: 문목하

모든 사람은 돌아갈 수 없는 길을 걸어가고 있다. 중간에 갈림길을 만나 다른 방향으로 나아갈지언정 뒤로 걸어갈 수는 없다. 그렇기에 사람들은 과거의 선택을 후회하기도 하고 추억하기도 한다. 만약 그 길을 다시 돌아갈 수 있다면 어떨까?

여기 다시 돌아가는 것을 저주처럼 느꼈을 한 여자가 있다.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이 여자를 중심으로 사건은 흘러간다. 초능력자들의 복잡한 이해관계 사이에서 죽을 한 사람을 살리기 위해 그녀는 몇십 번, 몇백 번이고 시간을 되돌린다. 하지만 언제나 그녀의 이야기 끝에는 그 사람의 죽음이라는 결말만이 존재한다. “이쯤 되니 내가 하는 짓이 그 사람을 살리기 위한 도돌이표가 아니라 그 사람의 죽음을 위한 연주처럼 느껴져”라고 말할 만큼 자괴감과 무력감을 느끼지만 그럼에도 그녀는 포기하지 못한다. 작가는 결말을 알면서도 돌아가는 그녀의 비참한 심정을 대사로 처절하게 표현한다. 그러나 마침내 그녀는 모두가 살 수 있는 결말에 도달하게 된다.

문목하 작가의 데뷔작인 ‘돌이킬 수 있는’은 초능력물과 첩보물을 겸비한 장편소설이다. 책에서는 주인공의 능력을 초반에 밝히지 않고 작품의 흐름을 따라가면서 독자가 자연스레 알아 가도록 이야기를 전개한다. 처음으로 주인공의 능력이 밝혀지는 순간, 독자는 충격을 받고 작품에 더욱 몰입하게 된다. 매력적인 대사, 독특한 전개와 중간중간 밝혀지는 반전 요소는 강한 흡입력으로 독자를 끌어당기고 깊은 여운을 남긴다. 몰입감 높은 소설을 읽고 싶은 사람에게 참신한 소재와 전개, 반전이라는 세 박자가 잘 어우러진 이 책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