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곡골목소리] POSTECH 메인 홈페이지 개선 절실
[지곡골목소리] POSTECH 메인 홈페이지 개선 절실
  • 김상현 / 물리 03
  • 승인 2004.02.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보급이 활성화 되어있는 요즘, 고등학생들에게 우리 대학의 첫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은 홈페이지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 학교의 메인 홈페이지는 어떠한가? 수년 전 처음 만들었을 때의 틀을 아직까지 벗어나지 못 하고 있다. 만들어진 당시에는 수상까지 했다는 홈페이지이기는 하다. 하지만 하루가 다르게 발전해가는 소프트웨어에 비해 수년 전의 작품을 아직까지 쓰고 있는 것은 시대에 뒤떨어진 학교라는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으며, 과학*공학 부문에서 최고라 자부하는 우리 대학의 이미지를 실추 시킬 우려가 있다.

카이스트, 서울대학교 등의 홈페이지와 비교를 해 보자면, 기능적인 측면을 살리기는 했으나 전체적 이미지는 다소 떨어지는 듯 하다. 굳이 멀리 떨어진 학교를 볼 것 없이 가까운 경북대학교, 한동대학교 등을 보면 기능적인 측면은 충분히 살리면서도 동영상과 이미지를 적절히 동원하여 깔끔하고 아름답게 꾸며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물론, 홈페이지가 고등학생에게 주는 대학 이미지의 전부는 아니다. 그리고 홈페이지를 바꾸는데 적지 않은 예산이 들어가는 것도 알고 있다. 하지만 홈페이지 역시 우리 대학 홍보의 일환이라 생각한다. 약간의 투자라 생각하고, 좀 더 보기 편하면서 아름다운 홈페이지를 만들어 학교 홍보는 물론 대외적으로 좋은 이미지를 이끌어 냈으면 하는 바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