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송상원 팀장, 대학혁신포럼 표창받아
우리대학 송상원 팀장, 대학혁신포럼 표창받아
  • 문병필 기자
  • 승인 2020.02.13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대학혁신포럼 포스터
2019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대학혁신포럼 포스터

 

우리대학의 송상원 대학혁신지원사업팀장이 ‘2019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대학혁신포럼’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대학의 자율 혁신 성장을 지원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이 주최한 이번 포럼은 지난달 16일에서 17일 이틀간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참가하는 143개 대학교를 중심으로 총 900명의 교직원이 참여해 사업 운영 성과와 경험을 공유하고, 참여 대학 간 교류와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특히 △융합교육과정 개발 및 교수법 지원 △전공교육과정 및 연구 지원 △교양 및 비교과 교육과정 개선 △학생지원 △교육의 질 관리 △산학·지역연계 등 총 8개 세션에서 47건의 다양한 대학 혁신사례를 공유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통해 고등교육 발전에 기여한 바가 큰 유공자 28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송 팀장은 구성원의 참여 및 소통에 기반해 대학의 혁신 전략을 고도화하고, 대학의 부문별 혁신성장 플랫폼 체계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송 팀장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학부 교육의 혁신뿐 아니라, 공유ㆍ성장의 대학 운영 패러다임을 구축해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혁신 인재 양성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나아가 오늘날의 사회가 요구하는 대학 역할의 지평 확장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우리대학의 인턴십 프로그램인 ‘Summer Experience in Society’(이하 SES)도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SES는 국내 대학 최초로 여름방학을 3개월로 늘려 학생들이 사회라는 강의실에서 더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난 2016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SES의 주된 목표는 △전공지식과 현장 경험을 융합한 교육 △학생들의 다양한 사회 경험 △학생들의 도전과 성장 △이론과 지식이 적용되는 방법 체득 △사회를 보는 시야 확장 △미래 발전에 필요한 네트워크 구축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