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0호 Humans of POSTECH
410호 Humans of POSTECH
  • times
  • 승인 2019.06.1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학에는 역시 해외여행이지!

와! 되게 기분 좋아 보이시네요! 무슨 일 있나요?
아, 방금 세계 문화 탐방대 프로그램 결과가 나왔는데 붙었어요! 면접 때 발표를 잘 못 했는데 붙어서 기분이 좋아요.(웃음)

세계 문화 탐방대 프로그램이 뭔가요?
제가 알고 있기로는 수십 년 전에 故방명숙 여사께서 우리대학에 장학금을 기부해주셔서, 그 돈으로 재학생의 세계 문화 탐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오, 그럼 방학 때 해외로 가는 건가요?
네! 이번 여름방학 중에 떠날 계획이에요! 일단 8월 초에 가려고 준비해뒀습니다.

어디로 가시나요?
친구랑 같이 합격했는데. 저희는 크로아티아랑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두 나라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친한 친구와 함께 학교의 지원을 받아 해외로 간다니 정말 뜻깊은 여행이 되겠어요! 시험 기간인데 공부 열심히 하세요~
네, 기자님도 바쁘실 텐데 공부 열심히 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미소)



포항에서도 방학을 즐길 수 있다구!

안녕하세요~ 무슨 짐을 그렇게 많이 옮기고 계세요?
아, 방학 때 동아리 합숙 때문에 방학에 생활관을 옮기게 돼서 짐을 옮기고 있어요!

동아리 합숙이요?
제가 해킹동아리 PLUS 활동을 하는데, 포카전 준비를 위해서 방학 동안 합숙을 해요!

PLUS라니 정말 멋있는 동아리네요! 합숙 때는 어떤 활동을 하시나요?
우리 동아리 정말 멋있어요! 보통 신입생들은 짜여있는 커리큘럼에 맞춰서 기본 내용을 선배에게 배우고, 선배들은 자기 주력 관심 분야를 따로 공부하는 식으로 진행합니다! 선배에서 후배까지 지식전달이 잘 이뤄지는 동아리랍니다.

방학 때도 공부라니, 정말 대단합니다. 저번에 DEFCON이라는 큰 대회 예선도 통과하셨다고 알고 있는데 이번 방학에 본선에 나가시나요?
네 그 소식이 많이 전해졌군요.(웃음) 이번 방학 8월에 외부의 해킹팀과 연합해 출전하게 됐습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본선에 우리 동아리원 일부도 출전하는데 다들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정말 멋있습니다. 남은 짐 열심히 옮기시길 바라고요, 데프콘에서도 포카전에서도 좋은 성적 거두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모두 좋은 결과 얻을 수 있도록 방학 동안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