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신년사] 행복한 일터 만들기
[2019년 신년사] 행복한 일터 만들기
  • 김창기 / 직장발전협의회 근로자 대표
  • 승인 2019.01.05 0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창기 / 직장발전협의회 근로자 대표
김창기 / 직장발전협의회 근로자 대표

존경하는 우리대학 구성원 여러분!
2019년 기해년(己亥年) 희망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도 대학 발전을 위해 한마음으로 함께 해주신 직원 동료 여러분들을 비롯해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노력하신 교수, 학생 여러분들께도 모두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2018년 5월에는 ‘일하고 싶은 행복한 일터 만들기’라는 모토와 함께 8기 직장발전협의회가 출범했습니다.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저희 직장발전협의회에서는 행복한 일터를 만들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미투 운동이 확산하며 우리 사회가 그동안 소홀히 했던 측면을 돌이켜 보았던 계기가 됐고, 우리대학 또한 사전 예방 강화와 사후 관리 체계를 명확화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앞으로도 각종 차별과 폭력이 없고, 구성원 모두의 인권이 존중받는 대학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그뿐만 아니라 신입 직원의 정착 여건을 개선하고자 멘토링 제도 및 정주 여건 등을 총체적으로 검토했고, 퇴임하는 직원들의 예우를 증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여건일수록 직원 복지 증진이 소홀해지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고 더 나은 대학으로의 건강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 8기 직장발전협의회 근로자위원 전원은 항상 열린 마음으로 구성원들의 의견을 청취할 것입니다.
그리고 대학평의원회도 2년의 임기를 마무리하고 올해부터 새로운 임기가 시작됩니다. 직장발전협의회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다양한 노력이 대학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풍요의 상징인 돼지의 해를 맞아 여러분의 가정에 웃음과 기쁨이 가득하길 바라며 우리대학이 일하고 싶은 행복한 일터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갑시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