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대학생의 열정 가득한 축제, 2018 POP 열려
포항시 대학생의 열정 가득한 축제, 2018 POP 열려
  • 김성민 기자
  • 승인 2018.12.1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상가를 찾은 많은 학생들이 POP 행사를 즐기고 있다
중앙상가를 찾은 많은 학생들이 POP 행사를 즐기고 있다

 

지난달 30일, 포항시 북구 중앙동 일원에서 2018 Passion Of Pohang(이하 POP)이 열렸다. 11회째를 맞은 올해 행사는 포항시와 포항시 4개 대학연합에서 주최하고 우리대학 총학생회가 주관했다. 올해 행사는 한동대 총학생회에서 주관할 차례였으나, 한동대 사정상 행사 운영이 불가능해 포항시의 요청으로 우리대학 총학생회에서 주관하게 됐다. 1부 행사가 열린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중앙상가 실개천에서는 학생들이 소시지, 쿠키 등의 먹거리를 제공하는 부스와 비비탄 사격, 타로 같은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설치된 부스의 절반만 운영되어 예상보다 작은 규모로 이뤄졌지만 중앙상가를 찾아온 학생을 비롯한 많은 시민이 행사를 즐겼다. 
2부 행사는 오후 7시부터 클럽 올카인드(Club Allkind)에서 포항시 관내 4개 대학(포스텍, 선린대, 포항대, 한동대) 학생들만 입장할 수 있는 클럽이 운영됐다. 이 행사에서 △우리대학 힙합 동아리 ‘P-funk’와 댄스 동아리 ‘Ctrl-D’의 공연 △힙합 경연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시즌 4’ 우승자인 베이식의 초청공연 △DJ들의 디제잉 등이 이뤄졌다. 클럽을 찾은 많은 우리대학 학우들과 포항지역 타 대학 학생들이 함께 이 행사를 즐겼다. 
POP 운영을 담당한 중앙집행위원회 김민식(무은재 18) 학우는 “POP 개최 3주 전에 우리대학 총학생회가 맡게 돼 준비할 시간이 많이 없었다. 그만큼 POP를 홍보할 시간이 적어 우리대학 및 다른 대학 학우들의 참여가 예년에 비해 낮아졌다고 생각한다”라며 “다행히도 포항시민들과 교류가 목적이었던 1부 행사에서는 기말고사가 끝난 중학생들이 많이 참여해서 걱정과 달리 행사가 잘 진행됐다. 2부 클럽 행사는 많은 학우가 참여해서 풍성하게 진행할 수 있었다. 내년에는 더 오랜 기간 POP를 준비해 홍보가 더 잘 이루어져 더 많은 학우가 참여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